알림 · 문의

11 Q.

안전점검결과를 제출했는데 체육시설 상세정보 안전점검현황에 나오지 않아요

A.

체육시설법에서 정한 소규모 체육시설은 안전점검지침에 따라 자체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점검결과를 시·군·구청장에게 제출합니다.

 

안전점검 실시결과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안전점검결과 확인하는 처리절차 이후 체육시설알리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Q.

홈페이지 및 시스템관련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A.

문의센터인 02-410-1489로 전화주시거나 sfms@kspo.or.kr 로 이메일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답변이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Q.

체육시설알리미에서 오류정보를 발견했을 때 어떻게 하나요?

A.

sfms@kspo.or.kr로 관련 사항 보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8 Q.

보수보강결과를 입력하고 싶은데 "해당 보수/보강 결과등록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떠요.

A.

보수/보강 결과 등록 시 해당 "해당 보수/보강 결과등록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라는 의미는 해당 체육시설이 안전점검에 의한 보수/보강 대상이 아니라는 의미 입니다.

7 Q.

체육시설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A.

지자체에 체육시설업 등록 또는 신고한 경우에는 체육시설알리미를 통해서 직접 체육시설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또는 첫페이지) 시설정보관리 (이용가이드 바로가기)

 

참고로 회원가입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표자: 체육시설업을 등록하거나 신고한 대표자이며, 회원가입 시 대표자 명의의 체육시설의 모든 현황정보 관리 가능

 

- 관리 대리인: 체육시설의 실제 운영관리 업무를 진행하는 대상을 관리 대리인이라 하며, 회원가입 완료 후 실 대표자의 체육시설 현황정보 관리 가능

* 단, 체육시설 관리 대리인은 대표자의 승인이 필요하며, 대표자 승인 없이 회원가입 시 체육시설의 일부 관리 기능

 

회원가입 절차 또는 이용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콜센터 02-410-148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Q.

보수/보강 결과는 어떻게 입력하나요?

A.

보수/보강결과 등록은 민간체육시설 소유주만 해당되며, 안전점검에 의한 보수/보강 대상일 시 회원가입>로그인>시설등록 후 마이페이지에서 보수/보강결과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5 Q.

자율안전점검결과를 입력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자율안전점검결과 등록안내

 

 

< 체육시설알리미 사이트를 통한 자율안전점검 결과 등록 방법 안내 >

  자율안전점검 대상업종은 가상체험 체육시설, 골프연습장, 당구장, 체력단련장, 체육도장업입니다.

  

1. 체육시설알리미 회원 가입을 합니다.

  - 회원가입 대상 : 체육시설(신고업, 등록업) 신고서 상의 대표자

  - 위 대표자 외 체육시설 관리 대리인 (예시. 관리 운영자)

 

2.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 본인인증 과정에서 입력하는 정보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 운영 중인 체육시설을 등록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3. 회원 가입 완료 후 로그인하면 체육시설 현황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대표자의 문자승인을 받은 관리대리인은 대표자의 등록권한과 같습니다.)

 

4. 소규모 체육시설은 자율안전점검결과를 등록하고 처리결과를 확인합니다. 

  - 등록하신 결과는 관할 지방자치단체 담당자의 확인을 거칩니다.  (안전등급 확정 시점은 지자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

 

5. 확정된 안전점검결과는 체육시설알리미 > "내주변 체육시설" 검색결과에서 공개합니다.

     

자율안전점검 결과 등록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묻고답하기 게시판 또는 콜센터(02-410-1489)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4 Q.

내 체육시설을 홍보하는 글을 쓰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 > 시설정보 관리 > 체육시설 홍보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설 소개 또는 운영프로그램 또한 직접 입력하여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3 Q.

로그인 ID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요

A.

로그인 ID를 잊으신 경우에는 로그인 > 아이디 찾기를 차례로 클릭하여 이동한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에는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차례로 클릭하여 이동한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신규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Q.

회원가입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체육시설알리미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인증 후 간단한 회원가입 및 시설등록만으로 본인 소유의 체육시설 관리업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표자: 체육시설업을 등록하거나 신고한 대표자이며, 회원가입 시 대표자 명의의 체육시설의 모든 현황정보 관리 가능

 

- 관리 대리인: 체육시설의 실제 운영관리 업무를 진행하는 대상을 관리 대리인이라 하며, 회원가입 완료 후 실 대표자의 체육시설 현황정보 관리 가능

* 단, 체육시설 관리 대리인은 대표자의 승인이 필요하며, 대표자 승인 없이 회원가입 시 체육시설의 일부 관리 기능

 

자세한 사항은 이용가이드(바로가기)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