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시설주 홈 안전신문고

안전배움터

체육의 날을 맞아 알아보는 운동 효과 증진 Tip!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1.10.15

안녕하세요, 체육시설알리미입니다!

 

매년 10월 15일은 '체육의 날'로,

국민체력 향상과 건전한 운동을 위해

지난 1962년 최초 도입하여 운영되고 있는 기념일입니다.

 

스포츠인들에게는 더 큰 의미가 있는 날이기도 한데요!

체육의 날을 맞이하여 운동 효과 높이기 Tip에 대해

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체육의 날을 맞아 알아보는 운동효과 증진 TIP! 

 

 

 

운동효가 증진 TIP.1 시간대 별 추천 운동 아침은 간단한 체조와 걷기 운동! 과격한 운동은 하루종일 피로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아침에는 가벼운 운동을 통해 몸의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병이나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침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음 오후는 적절한 강도의 근력운동! 오후는 신체의 반사 신경이 가장 좋은 시간대이기 때문에 근력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저녁은 가변운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 과격한 운동은 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가벼운 근력운동이나 유산소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운동효과 증진 TIP.3 이 운동엔 이 음식, 찰떡궁합 식품! 요가와 바나나 요가 시작전 바나나 한 개를 먹으면, 근육경련 예방과 함께 적당한 공복 상태 유지 가능! 마라톤과 감자 감자는 오랫동안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이므로 근육과 수분을 충분히 비축해야 하는 마라톤과 찰떡궁합! 수영과 고구마 고구마는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와 더불어 에너지 비축에 좋은 음식인데, 체력 소모과 큰 수영전에 고구마 섭취는 탄수화물 공급과 함께 에너지 비축에 도움! 

 

체력증진 한걸음 더! 나의 체력 상태가 궁금하다면? 국민체력100에서 체력 측정해 보세요!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란? 자신의 체력 능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공간으로 , 전문적인 시스템으로 체력 상태를 측정 받은 후 적합한 운동처방까지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진행과정은 설문지작성 신체검사 및 인바디 검사 준비운동 체력측정 측정결과와 인증서 발급 운종처방(상담) 순이다. 인증서 발급은 등급에 따라 상장을 지급한다. 예약방법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온라인 접수 방문접수 전화접수 중 한가지를 택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10월 15일 체육의 날을 맞이하여 몸도 마음도 튼튼해지는 운동을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