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시설주 홈 안전신문고

안전배움터

[2022 수능 D-6] 수험생 컨디션 관리를 위한 Tip!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1.11.12

안녕하세요, 체육시설알리미입니다.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도

어느새 6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 12년의 노력이 꽃을 피우는 순간이기도 한데요!

 

그동안 준비해 온 모든 노력을 마음껏 발산하기 위한

컨디션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 D-6 수험생 컨디션 관리를 위한 Tip! 

 

6일 앞으로 다가온 2022 수능! 전국의 모든 수험생들이 막바지 준비에 한창 열을 올리고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껏 준비한 내용을 시험에서 모두 발휘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컨디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수험생 컨디션 관리를 위한 TIP,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컨디션 관리 TIP1. 적정시간 숙면으로 컨디션을 높여봐요! 수면이 부족하면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집중력.기억력을 저하시킬 수 있음. 6시간에서 8시간의 수면은 뇌세포의 활력을 유지하여 당일 학습한 내용을 효율적으로 기억할 수 있게 만들어 줌. 뇌세포는 기상 후 2시간이 지나야 활성화되므로 시험 당일 최소 2시간 전에는 일어나는 것이 좋음. 

 

컨디션 콴리 TIP2. 먹는것으로도 컨디션을 높일 수 있어요! 육류 체내 산소공급을 도와주어 두뇌활동에 긍정적인 역할을 줌. 빈혈이 있는 학생의 경우, 피로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줌. 초코릿 초콜릿에 들어있는 당분이 집중력을 높여줌. 긴장을 풀어주는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어 스트레스를 낮춰줌.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높여줌. 눈에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눈의 피로도를 개선해 줌. 현미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뇌세포막 보호 및 뇌 건강에 도움을 줌. 

 

한가지 더 수능시험 당일, 이 음식을 주의해 주세요 카페인 적당량의 카페인 섭취는 피로를 풀어주고 정신을 맑게 해줌.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므로 시험 당일에는 멀리하는 것이 좋음. 바나나 집중력 향상과 같은 두뇌 활동에 도움을 줌. 수면 유도 물질(트립토판)이 있어 수능날에는 피하는 것이 좋음. 유제품 유당이 많이 포함돼있으므로 소화기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 유당불내증이 있는 수험생은 유제품 섭취 주의가 필요함. 

 

컨디션 관리 TIP3. 스트레칭으로 긴장감을 풀어봐요! 목스트레칭 왜 필요한가요? 목을 숙이는 자세가 장시간 유지되면 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것을 방해해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음! 스트레칭법 1 등을 곧게 펴고 한 손을 머리 옆에 대줍니다. 2 손으로 머리를 어깨 앞쪽 45도 방향으로 당기고 15초 정도 유지한 뒤 다시 돌아옵니다. 3 그 후 앞쪽으로 45도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좌우로 5회씩 1세트로, 3세트씩 반복해 주세요 눈 스트레칭 왜 필요한가요? 눈은 두되만큼이나 공부할때 많이 사용되는 신체부위이기때문에 집중력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 스트레칭법 1 눈을 살짝 눌러 주며 긴장을 풀어줍니다. 2 검지로 동공 위를 살며시 눌러주며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3 그 후 반 시계방향으로 돌려주고 반대쪽 눈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수험생 여러분, 지금까지 준비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부터는 적절한 컨디션 관리를 통해 여러분이 쌓아온 값진 노력을 모두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