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시설주 홈 안전신문고

안전나눔터

본 매뉴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마크에 대한 구체적인 전개방향 및 준수사항을 제시한 지침서입니다.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마크의 통일된 이미지를 효과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각 세부사항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실제활용에 있어 철저한 사후 관리가 따르지 않는다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이미지 형성에 손실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마크의 이미지 목표를 체계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본 매뉴얼에 명시된 제작의도 및 규정에 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관리 규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벌마크 & 그리드시스템

국민체육진흥공단 심벌마크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마크는 국민이 체육활동을 하는 모습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주황색은 즐거움, 활기를 상징하고 파란색은 신뢰, 평화를 상징함으로써 국민의 안전한 체육시설로 인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제공하고자 하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심벌마크
심벌마크는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마크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므로 최대한 형태와 색상을 유지하며 제시된 그리드에 준하여 정확시 작도해야합니다. 심볼 마크의 최소 사이즈 규정은 재현성을 고려하여 정한 것으로 최소 사이즈 이하의 사용은 금합니다.

컬러시스템

심벌마크는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마크는 백색 바탕에 지정 색상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지속적인 동일 색상의 사용은 이미지 구축에 중요하나 역할을 하므로 색상 활용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본 항에서 제시한 Main Color는 시그니처를 구성하는 컬러이고 Gray Color는 적용하는 매체의 특성상 흑, 백으로만 표현해야 할 경우에는 아래에 예시한 규정을 준수합니다.
  • Main Color
    main color : M 50%, Y100% / C 90%, M 10% / C 100%, M 65%, K 25% / K 50%
  • Gray Color
    Gray color : K 40%, K 50%, K 80%